재난문자 그만받는 방법!!
여름철 재난 문자 떄문에 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우선 재난 문자가 무엇인지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재난문자란? 재난 상황을 국민에게 알려주기 위해 발송되는 문자 서비스로, 2005년 5월 15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이는 재난의 경중에 따라 긴급재난문자·위급재난문자·안전안내문자로 구분되는데, 2013년 1월 1일부터 출시되는 모든 휴대전화에는 재난문자 수신기능이 의무적으로 탑재돼 있습니다. 이렇듯 우리나라 모든 휴대전화에는 재난문자 기능이 기본 탑재되어있어 문자 거부 설정을 하지 않는다면 재난문자를 계속 받을 수 받에 없는 구조입니다. 재난에 대비하여 발송된 재난문자는 지금 글을 쓰는 8.27.~29.기준 이틀간 전국 95건의 재난 문자가 발송되었습니다.(국민재난안전포털 기준) 물론 지역별 재난 문자 발송으로 시, 도, 구, 군에 따라 받는 문자의 양은 상이하지만 재난문자를 하나 둘 일상적으로 받다 보면 재난 문자에 대한 스트레스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이러한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재난문자 차단 방법!!
1. 휴대전화 설정을 눌러줍니다. (톱니바퀴모양)
안드로이드 폰(오른쪽 상단)
아이폰(화면 아이콘)
2. 안드로이드 설정 -> 알림 -> 고급설정 -> 재난문자 -> 경보허용 클릭 (흑색으로 바꿈)
아이폰 설정-> 알림 -> 긴급재난문자 클릭, 안전안내문자 클릭 (흑색으로 바꿈)
동영상 확인하셔서 천천히 따라 하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폰 동영상
아이폰 동영상
안드로이드 폰이나 아이폰이나 설정으로 들어가서 재난문자 수신 설정을 바꾸어 주면 앞으로 재난 문자로 인한 스트레스는 받지 않게 됩니다.
그러나 재난문자의 경우 현재 상황을 알려주는 기능 또한 있으니 설정을 바꾸지 마시고 한번씩 받아서 읽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재난 발생상황은 아무도 예측할 수 없기에 상황을 항상 주시하고 주의하는것이 재난예방의 첫걸음이므로 재난문자가 번거롭더라도 수신을 하셔서 재난에 대응하시기 바랍니다.